애드센스 승인이 어려워 고시와 같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매우 걱정했지만, 생각보다 잘 승인받았습니다. 직장인인 제가 애드센스 승인받은 방법들에 대해 공유해 보도록 할게요.
1. 인터넷에 떠도는 애드센스 승인 방법
처음 블로그를 하겠다고 마음먹고, 애드센스를 검색했을 때 조금 충격이긴 했어요. 승인받기가 어려워서 그런지, 여러 매체에서 승인을 잘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나열되어 있었습니다. Chat GPT를 이용해서 애드센스 승인용 글을 작성한 후, 승인받은 다음에 본인이 원하는 글을 쓰면 된다는 유튜버, 몇 자 이상의 글수에 몇 개 이상의 글이 필요하고, 한번 거절당하면 계속 거절당할 가능성이 높다는 블로그 등 너무나 다른 정보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모두 좋은 방법이 아니거나, 사실이 아닌 것 같습니다.
2. 저의 애드센스 승인 방법
저는 제 블로그 글을 보시면 알겠지만, 모두 제가 작성한 글입니다. AI를 이용하여 글을 쓰는 것이 가능한지 확인해 봤지만, 사람이 작성하는 글 같지 않았어요.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에는 유용할 수 있지만, 전 제 글에 제 감정이 담겨 있길 바라서, 우선 제가 전부 작성했습니다.
제가 유일하게 한 것은 애드센스 승인을 AI가 한다는 점을 고려하여, 최대한 AI가 제 글을 인식하기 쉽게 만들어 준 것과 구글 콘솔에서 제 글이 노출될 수 있도록 수동으로 색인 생성을 해준 것뿐입니다. 이 두 가지는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사람도 읽기 편해야 AI도 읽기 편할 테니까요.
제가 했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글을 1~2개 작성하고 AI가 인식하기 편하도록 편집해 준 후, 바로 애드센스 승인신청을 합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제 글처럼 제목글을 달아주고 문단을 나눠주면 되는 것 같아요. 전 5개 정도 쓰고 신청했지만, 색인 생성이 안되서 한참 시간이 흘렀습니다. 빨리 글을 쓰신 후 바로 신청하고, 수동으로 색인 요청을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 것 같아요.
- 아마 이틀정도 지나면 요청하신 글이 승인하기 적합하지 않다는 메일을 받게 되실 거예요. 저는 색인이 되지 않아 확인이 어렵다는 메일을 받아 구글 서치콘솔에서 수동으로 글들을 색인 생성을 해주었습니다. 방법은 포털에 검색하시면 너무나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 그리고 꾸준히 글을 썼습니다. 제 블로그는 주식 이야기만 작성되지 않고, 직장인들의 에피소드와 해외 연수 관련된 글까지 몇 가지 주제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꼭 한 가지 주제로만 써야 한다는 떠도는 이야기도 사실은 아닌 모양이에요. 대신 카테고리는 잘 나눠놓으시는 게 AI가 글을 인식하기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렇게 정확히 2주 후에 다음과 같은 메일을 받았습니다. 혹시 거절되시더라도, 바로 다시 신청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한번 수정 메일을 받고 바로 재신청한 후, 메일에서 요청한 내용들을 수정했습니다.
3. 애스센스 승인

짜잔. 이렇게 해서 승인받았습니다. 승인을 위한 필요 없는 글은 절대 쓰지 마시고, 처음부터 좋은 글을 잘 써보려고 노력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승인 전에 작성된 좋은 글들도 승인 후 광고가 붙을 것이고, 이 글들이 여러분께 수익을 줄 테니까요. 굳이 승인을 위해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도 됐는걸요.
4. 새로운 시작
승인이 나고 세상을 다 갖은것 같았지만, 바로 현실로 돌아왔습니다. 제 블로그 글들은 아직 많은 분들에게 노출되지 않았고, 그러다 보니 아직 수익도 거의 없죠. 물론 좋은 글을 쓰고 싶어서 시작했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봐주시고 또 그에 따라오는 수익도 늘어난다면 더욱 좋겠죠. 어떻게 하면 많은 분들이 좋아할 수 있는 글을 쓸 수 있을까요? 또 고민의 시작입니다. 직장인에게 블로그는 너무 어려워요.